아모레퍼시픽 샴푸 종이리필팩, 올해 녹색상품 선정

김경애 / 2023-07-27 10:39:31
샴푸 제품 최초로 종이 분리배출 지정 승인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과 '다회 수상 기업'도 수상
아모레퍼시픽은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이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소비자 패널 평가와 투표로 선정하는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도 받았다. 이로써 아모레퍼시픽은 2021년부터 3년 연속 수상 제품을 배출, '3회 수상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은 전날인 어제 서울시 종로구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열렸다. 총 59개 제품이 올해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 [아모레퍼시픽 제공]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는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특허받은 녹차 성분을 담아 약해진 두피 장벽을 강화하면서 모근 강화, 두피 진정, 보습 효과를 준다. 제품에 실리콘과 설페이트 계면활성제를 넣지 않았다. 동물성 원료와 동물 유래원료도 사용하지 않았다.

리필 제품은 올해 심사에서 △환경 보전 △비건 △난분해성 플라스틱 사용 저감 △생분해 처방 등의 요소가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코팅면을 줄이면서 재활용 가능한 종이 소재를 사용, 본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90% 줄였다. 샴푸 용기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환경공단에서 종이 분리배출 지정 승인도 받았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CTO는 "아모레퍼시픽은 고객과 사회에 자연 친화적 제품·서비스를 제공해 지속가능한 소비를 촉진하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연구개발도 지속하고 있다"며 "제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친환경성을 높일 수 있는 포장재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고객들 공감을 얻었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수상을 기념, 라보에이치 직영몰에서 녹색 소비를 제안하는 종이 리필팩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9월까지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경우 추가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비영리 시민단체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KGPN)가 선정한다.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녹색상품에 대해 소비자 인식을 높이고 녹색시장 활성화를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진행된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경애

김경애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