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함주공원 물놀이장 개장–드림스타트 '동화구연' 교육

손임규 기자 / 2023-07-24 12:48:40
경남 함안군은 지난 21일 함주공원 어린이 안심놀이터 물놀이장을 개장했다. 이곳은 8월 13일까지 운영된다.

▲ 함주공원 어린이 안심놀이터 물놀이장 모습 [함안군 제공]

함주공원 어린이 안심놀이터 물놀이장은 종합놀이대, 워터터널, 크라우드 샤워기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간의 탈의실, 공원 주위 파고라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용대상은 11세 이하 어린이이며, 5세 이하 영유아는 보호자가 동반해야만 입장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며 매주 월·화요일과 우천 시에는 시설점검과 청소를 위해 휴장한다.

한편, 2013년 처음 선보인 함주공원 어린이 안심놀이터 물놀이장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휴장된 뒤 지난해 다시 개장돼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함안군 드림스타트,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동화구연 진행

▲ 드림스타트 부모·자녀가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시연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 드림스타트는 아동과 보호자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 3층 프로그램실에서 관련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지 자극 및 정서적 안정감이 필요한 유아부터 한국어가 서툴러 언어발달에 지연이 있는 다문화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아이에게는 동화구연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을 어려워하는 부모에게는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에는 '가족愛 더하기'를 주제로 '나의 영웅 대디맨' 등 동화를 읽고 손 유희, 노래 부르기와 같은 구연 활동 및 소품 만들기, 가족별 게임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함안군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보건, 복지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