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10월 벡스코서 아시아 창업박람회 '플라이 아시아' 개최

임창섭 / 2023-07-23 10:31:39
10월5일 개막…8월4일까지 창업 경진대회 참가기업 모집 부산시는 10월 5∼8일 나흘 동안 벡스코에서 아시아 창업박람회(엑스포) '플라이 아시아(FLY ASIA) 2023'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 '아시아 창업엑스포' 포스터

'아시아 창업엑스포'는 부산에서 아시아의 창업기업이 함께 날아오른다는 염원으로 '커넥트 아시아-플라이 투 더 월드(Connect Asia, Fly to the World)'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해 처음 개최됐다.

올해는 '도시의 현안을 스타트업이 해결될 수 있다'는 의지를 담아 '프롬 시티즈 투 스타트업스(From Cities to Startups)'라는 주제로 국내외 스타트업 및 관계자 1000여 명, 투자자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행사는 △벤처투자 생태계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엘피(유한책임투자자, Limited Partner) 서밋' '벤처 투자사(VC) 포럼' △창업도시 간 협력을 논의하는 '리더스 서밋' △대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우수 창업기업 기업투자 설명회(IR 피칭) '스케일업 쇼케이스' △창업 경진대회 '플라이 아시아 어워즈' 등이 진행된다.

특히,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과 협업한 영화·영상·콘텐츠 부문을 특화한 '시네 플라이(CINE FLY)'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플라이 아시아 어워즈'는 아시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시상하고 투자 연계와 국제적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6일부터 8월 4일까지 '플라이 아시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모집 종료 후 심사를 거쳐 50개의 창업기업을 선정한 후, 본 행사 기간 중 최종 결선을 통해 최종 10개 기업에 총 18만 달러의 상금을 지급하고 국내·외 투자사 매칭을 통해 후속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혁신적인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고 투자유치와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플라이 아시아'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창업 행사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임창섭 기자 bsnews1@naver.com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창섭

임창섭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