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소식] 참들애영농조합 건강식품 기탁–신안면 바리스타 64명 배출

박종운 기자 / 2023-07-21 09:39:19
경남 산청군 참들애바이오영농조합법인은 최근 산청군 푸드뱅크에 돌배도라지청 스틱 외 7종(47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화경판 대표가 산청군 푸드뱅크에 건강기능식품을 기탁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화경판 참들애바이오영농조합법인 대표는 "폭우가 이어지는 시기에 건강관리에 유념해야 한다"며 "이번 기탁품이 지역 내 소외계층 장마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노준석 산청군 푸드뱅크 대표는 "앞으로도 산청군 푸드뱅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 내 기업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산청군 푸드뱅크는 2017년 경남산청지역자활센터에서 위·수탁 계약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산청 신안면, 바리스타 64명 배출…창업·취업 일자리 창출 기대

산청군 신안면에서 바리스타 68명이 배출됐다.
 
산청군 신안면은 21일 복지회관에서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에는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 수강생 63명 전원이 참석해 자격증을 수여받았다.
 
이번 바리스타 자격 과정은 신안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바리스타 자격 과정은 지난 2월부터 5월 말까지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자격증 취득자는 카페창업 및 취업 등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며, 교육 이후 1년 동안 지역 내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에 배출된 신안면 바리스타들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역량강화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