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의령부자 아카데미' 호응–산사태 취약지역 합동점검 

손임규 기자 / 2023-07-19 11:19:37
경남 의령군은 18일 의병문화체육관에서 중·고교생 600여 명의 대상으로 73만 구독자를 보유한 마술사이자 유명 인플루언서 니키(본명 양희준)를 초청해 '의령 부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 18일 의병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의령 부자 아카데미' 모습 [의령군 제공]

마술사 리키는 학생들에게 '무시당하던 마술사는 어떻게 유튜버가 되었나'라는 주제로 본인의 꿈과 목표를 이루어낸 과정을 학생들에게 진솔하게 소개해 큰 울림을 선사했다. 

특히 이날 강연은 학생 '맞춤형 강의'로 집중도가 매우 높았다. 마술사 리키는 과거 본인의 힘들었던 시간을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다정하게 설명해 학생들의 공감을 샀다. 

국제마술대회 우승 과정과 유튜브 도전기 그리고 매직 크리에이터로 새 출발 하는 흥미로운 인생 스토리에 학생들은 연신 즐거운 표정으로 강연에 집중했다. 

한편 '의령부자아카데미'는 삶에 도움이 되는 아카데미로, 각계각층의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풍요로운 지식을 부자처럼 많이 전달하자는 것이 아카데미의 기회 의도다. 

의령군은 지난해 에는 인기 방송인 서경석 씨를 초청해 재치 있는 유머와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군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고, 12월에는 한문철 변호사를 초청해 '교통사고 안 내고 안 당하기'라는 주제로 교통 법규에 관해 다양한 사례를 들려줬다. 

의령군-경남도, 산사태 취약지역 합동점검 

▲ 17일, 의령군-경남도 관계자들이 산사태 취약지역을 점검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경남도 산림휴양과와 합동으로 지난 17일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산사태취약지역 특별점검에 나섰다. 이날 점검에는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와 하종덕 의령군 부군수가 함께했다.

이날 특별 점검은 산사태 취약 지구인 가례면 개승리 산61번지 일원과 자굴산 휴양림 일대를 찾아 위험 요인, 침식 또는 붕괴 발생 여부, 대피장소 등 현장 확인을 시행했다. 

의령군은 산사태현장예방단과 읍면 산사태 담당자를 편성해 관내 산사태취약지역인 121개소를 집중점검하고 있다. 또 주민연락처와 대피체계를 현행화해 산사태 발생 때 주민들이 신속하게 대피하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