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소식] 전통다식디저트 품평회–산인면 적십자회 삼계탕 나눔행사

손임규 기자 / 2023-07-18 16:03:32
경남 함안군은 17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전통다식디저트 전시 및 품평회'를 개최했다. 

▲ 17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열린 전통다식디저트 품평회 모습 [함안군 제공]

이번 전시 및 품평회는 향토식문화 전문역량개발사업 일환으로 열렸는데, 지난 5월부터 40시간에 걸쳐 전통다식디저트 자격증 교육을 수료한 22명의 교육생들이 6개조로 나눠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오색쌀강정, 퓨전약과, 개성주악, 인절미, 양갱, 매작과 등 10가지 디저트를 자신들만의 레시피로 작품을 선보였다.

안병국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통다식디저트 자격증 수료생들이 실력을 뽐낸 이번 행사를 통해 함안군 농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개발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안군 산인면 적십자봉사회, 홀몸어른 대상 '복 삼계탕 나눔' 펼쳐

▲ 산인면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독거노인 가정에 배달할 삼계탕을 포장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 산인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조정혜) 회원들은 중복을 맞아 17일 폭염과 장마에 지친 홀몸어른 60가구에 '복 삼계탕 나눔'을 실시했다. 

조정혜 산인면 적십자 회장은 "무더위에 지쳐 있는 어른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천은욱 산인면장은 "의미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주신 산인면 적십자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이웃을 돕는 따뜻한 나눔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