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시민수상구조대' 발족–대형 숙박시설 유치 잰걸음

박종운 기자 / 2023-07-18 10:29:55
경남 하동소방서(서장 박유진)는 지난 14일 화개면사무소에서 물놀이 안전지킴이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 14일 열린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 모습 [하동소방서 제공]

이번 발대식은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및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민수상구조대 대원들은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36일간 화개면 신흥지구 계곡에 배치된다. 피서객의 물놀이 중 발생할 수 있는 익수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수변 순찰활동 및 안전지도, 물놀이 안전수칙 홍보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박유진 서장은 "여름철 하동을 찾는 피서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119시민수상구조대원으로서 안전 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무는 하동' 대규모 숙박시설 유치 잰걸음

하동군이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관광 활성화의 약점으로 꼽히는 숙박 문제 해결을 위해 대규모 숙박시설 유치에 발벗고 나섰다.
 
엔데믹 전환 이후 억눌렸던 여행수요 급증과 관광회복세가 뚜렷한 가운데 하동군은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체류형 관광기반 구축의 핵심인 숙박시설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동군은 지리산과 섬진강, 남해바다라는 천혜의 자연자원과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을 갖춰 힐링 여행의 최적지로 손꼽히면서도 여유롭게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숙박시설 부족으로 스치는 관광지에 머문다는 아쉬움을 안고 있다.
 
군은 이를 타개하고자 지난해 10월 경남 관광투자유치·홍보 설명회에 참여한 것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섬진강·다도해·화개천·하동호 조망권 지역의 입지조건과 부지여건 등을 검토해 호텔 등 대형 관광시설 유치 후보지 14곳을 선정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