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부천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신체활동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올바른 건강생활실천 정보 제공 △건강 퀴즈 이벤트 △건강생활실천 활동 미션(엄마·아빠와 함께 신체활동 실천, 건강 식습관 실천, 건강 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모든 활동 미션 인증에 성공한 가족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해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19~27일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1~3학년 아동 가정이면 모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선착순 30가구를 모집하며,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pubhealth.bucheon.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 링크 또는 QR코드를 통해 네이버 폼 설문지를 제출하면 된다.
건강한 가족 만들기 '해피 투게더' 운영 관련 세부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소사보건소 건강증진팀(625-9802)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참여로 가족 구성원의 건강생활 습관 정착 및 개선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성장기 아동을 위한 다양한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