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여성단체협의회장 1일 명예군수–농업인 융자 지원

손임규 기자 / 2023-07-17 10:10:19
경남 의령군은 지난 14일 김순자 의령군 여성단체협의회장을 제52대 1일 명예군수로 위촉하고, 군민 공감 군정 실현을 위한 소통 행정의 시간을 가졌다.

▲ 오태완 군수가 김순자 여성단체협의회장에게 명예군수패를 수여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군민의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사회 각계각층의 군민들을 1일 명예군수로 위촉해오고 있다.

이날 김순자 회장은 오태완 군수로부터 '1일 명예군수' 위촉패를 수여받고, 명예군수실에서 의령군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특히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등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서 의령읍 서본마을을 찾아 주민안전과 직결된 소방도로 개설과 배수로 교체 건의를 하는 것으로 이날 일정을 마쳤다.

의령군, 25일까지 농업인소득지원 융자금 신청 접수

의령군은 하반기 15억 규모의 '농업인 소득지원사업'을 펼친다. 지원 대상은 의령군에 주민등록지 또는 법인주소지 등을 두고 신청일 현재 의령군내에서 농업(영업)에 종사하는 농업인과 농업관련 법인이다.

융자지원 부문은 농업경영체의 농업경영과 소득증대에 필요한 시설과 운영자금이다.

지원한도는 개인일 경우 운영자금 5000만 원, 시설자금 1억 원 안팎이다. 농업법인인 경우 운영자금 2억 원, 시설자금 5억 원가량이다. 연리 1%로,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하면 된다.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융자 신청서·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