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소식] 서부 농업기계임대사업소 개소-향우연합회 고향사랑기부

손임규 기자 / 2023-07-14 15:36:56
경남 의령군은 지난 13일 오태완 군수와 군의원, 농업 관련 단체를 비롯해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칠곡면 서부 농업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을 열었다. 

▲ 서부권 농업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사업비 21억 원을 투입해 2999㎡의 부지에 건축 466㎡ 규모로 서부권 농업기계임대사업소를 건립했다. 격납고, 정비동, 사무동을 갖추고 있으며 트랙터, 파종기 등 34종 59대의 농업 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서부권 임대사업소가 개소함으로써 칠곡, 대의, 가례, 화정지역 농업인들은 가까운 농업기계임대사업소를 이용할 수 있게 돼 시간적, 경제적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태완 군수는 "서부사업소가 개소됨에 따라 4개 권역에 임대사업소를 구축하게 됐다"며 "임대 기계 확충과 기술교육을 통한 전문 인력 배치 등 농민들의 이용률과 만족도를 높여가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정영만 의령군향우연합회 회장,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재기부

▲정영만 의령군향우연합회장 [의령군 제공]

전국 의령군향우연합회 회장인 정영만(66) 씨는 지난 12일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로 받은 답례품 쌀을 의령군에 재기부했다. 이날 정 회장은 쌀 4㎏ 76포(100만원 상당)를 부림면 동부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의령군 부림면 출신인 정 회장은 지난 4월 홍의장군축제 때에는 고향 의령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이날 기부된 쌀은 부림면 '나눔냉장고'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