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4H회원 멘토링 봉사–김병조 초청 '명심보감' 강연

박종운 기자 / 2023-07-11 13:47:21
경남 함양군4-H연합회(회장 유강현)는 10일 함양제일고등학교 4-H회원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 함양제일고 4-H회원들이 멘토링 행사에 참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이날 멘토링에는 청년4-H회원 10명과 함양제일고교 4-H회원 30명이 참여해 현장 견학 및 대화 등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선배들이 경영하는 딸기육묘장, 사과 과수원, 육가공시설들을 연이어 방문하여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인별 관심 품묵 등 대해 선배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유강현 회장은 "농업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우리의 열정을 후배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이러한 자리를 좀 더 자주 만들어 농업의 미래를 우리가 열어 가겠다"고 전했다.

'재미있는 명심보감' 김병조 초청 강연

▲ 김병조 조선대 특임교수가 지난 8일 함양문예회관에서 명심보감 특강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사단법인 남계서원(원장 이창구)은 지난 8일 오후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명심보감 강연을 개최했다. 해당 강좌은 8월 5일과 9월 2일, 10월 7일에도 이어진다. 
 
이번 강연에는 중앙대 예술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KBS 및 MBC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방송인이자 한학자로, 개그맨에서 스타강사로 변신한 김병조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 명예원장이 초청됐다.

김병조 명예원장은 진병영 군수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미있는 명심보감'이라는 주제로 어려운 명심보감 구절을 재미있고 유머러스하게 설명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함께한 진병영 군수는 "예전부터 많은 조상님들이 공부하였고, 현대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구절이 많은 명심보감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군민들의 삶에 많은 도움이 될수 있었던 강연이었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