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멘토링에는 청년4-H회원 10명과 함양제일고교 4-H회원 30명이 참여해 현장 견학 및 대화 등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선배들이 경영하는 딸기육묘장, 사과 과수원, 육가공시설들을 연이어 방문하여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인별 관심 품묵 등 대해 선배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유강현 회장은 "농업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우리의 열정을 후배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이러한 자리를 좀 더 자주 만들어 농업의 미래를 우리가 열어 가겠다"고 전했다.
'재미있는 명심보감' 김병조 초청 강연
사단법인 남계서원(원장 이창구)은 지난 8일 오후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명심보감 강연을 개최했다. 해당 강좌은 8월 5일과 9월 2일, 10월 7일에도 이어진다.
이번 강연에는 중앙대 예술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KBS 및 MBC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방송인이자 한학자로, 개그맨에서 스타강사로 변신한 김병조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 명예원장이 초청됐다.
김병조 명예원장은 진병영 군수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미있는 명심보감'이라는 주제로 어려운 명심보감 구절을 재미있고 유머러스하게 설명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함께한 진병영 군수는 "예전부터 많은 조상님들이 공부하였고, 현대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구절이 많은 명심보감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군민들의 삶에 많은 도움이 될수 있었던 강연이었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