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크리에이터 기반 콘텐츠 공동 개발 △협업 상품 개발 및 판매 △소셜미디어(SNS) 마케팅 강화 등 크리에이터 커머스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교원그룹은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보유한 크리에이터 마케팅 역량을 활용, 새로운 유통채널로 주목받는 크리에이터 커머스로 고객 접점을 넓히고 온라인 바이럴 등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단독 상품을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와 기획해 차별성을 높이면서 크리에이터의 정보성 콘텐츠와 팬덤을 활용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 강화로 브랜드 신뢰도를 끌어 올린다는 전략이다.
현재 교원그룹은 여행브랜드 '여행이지'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이색 테마여행을 준비 중이다.
F&B(식음료), 지식교양, 패션, 뷰티 등 엔터테인먼트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각 분야 대중성과 전문성을 갖춘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여행상품과 접목한다.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이색 체험, 여행 코스 등 '여행이지'의 특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다각도 협업을 모색하고 있다고 했다.
키즈·육아 대상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으로 빨간펜, 아이캔두 등 교육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크리에이터 콘텐츠와 연계한 단행본 등 교육 상품을 공동 기획하고 숏폼 등 온라인 콘텐츠를 통한 SNS 마케팅을 진행해 바이럴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이 성장하고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해 MCN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손을 맞잡았다"고 설명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