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육아전문가 초청특강–박물관 재개관 '기념 도록' 발간

손임규 기자 / 2023-07-06 16:36:25
경남 밀양시는 오는 13일 오후 7시 시청 대강당에서 '밀양시민대학'을 개강한다.

▲ 7월 밀양시민대학 개강 포스터

밀양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밀양'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7월 강연자로 '육아전문가' 최민준 소장을 초청했다. 최민준 소장은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육아전문가다. 

이번 강연은 '다른 사람 말은 다 들어도 내 말만 안 듣는 아이를 움직이는 육아 노하우'라는 주제로 질의응답식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육아에 지친 부모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강연을 준비했으니 유익한 자녀 양육법으로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밀양시민대학 강좌에는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선착순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밀양시립박물관 재개관 기념 전시 도록 '밀양' 발간

▲밀양시립박물관 재개관 기념 전시 도록 '밀양' 표지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시립박물관 재개관 기념 전시 도록 '밀양'을 발간했다.

밀양시립박물관은 지난 2021년부터 2022년까지 2년간 리모델링 사업으로 상설전시실 전면 개편과 어린이박물관 신설을 완료하고 지난해 9월 재개관했다.

이번에 발간된 도록은 시립박물관 상설전시실 전면 개편에 따른 전시유물과 전시콘텐츠를 소개하면서 밀양의 역사를 종합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역사 자료를 시대별·주제별로 구분해 사진과 함께 상세한 설명이 덧붙여져 누구나 읽기 쉽게 구성돼 있어, 밀양 역사와 문화를 한층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박일호 시장은 발간사에서 "예부터 육로와 수로가 발달한 밀양은 문화의 수용과 확산을 담당했던 거점으로 풍부한 문화유산을 간직한 고장이다"며 "이번 도록이 밀양의 역사를 이해하고, 선조의 숨결을 느끼며 지혜를 배우는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