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진로, 해외서 최고의 증류주로 인정"

김경애 / 2023-07-06 11:10:14
영국 증류주 전문 매체서 '슈프림 브랜드 챔피언' 선정
지난해 소주 제품 1억 상자 판매…스피릿 1위
하이트진로는 '진로(JINRO)'가 영국 증류주 전문 매체 '더 스피리츠 비즈니스'에서 '슈프림 브랜드 챔피언'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슈프림 브랜드 챔피언은 위스키, 럼, 진, 테킬라 등 부문별 주류 브랜드 챔피언을 1차로 선정하고 유통망, 마케팅 활동 등 종합 평가를 통한 왕중왕전을 벌여 당해 최고의 브랜드 1개에 수여하는 상이다.

▲ 영국 증류주 전문 매체 더 스피리츠 비즈니스에 실린 '2022 슈프림 브랜드 챔피언' 진로. [하이트진로 제공]

진로가 슈프림 브랜드 챔피언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8년과 2021년엔 브랜드 챔피언으로 선정됐다. 앞서 지난 6월엔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소주 제품(참이슬 등) 1억 상자(상자당 9L 기준) 판매로 스피릿 부문 판매량 1위 기록 △코로나19 팬데믹에도 국내외 판매 성장세 △해외 현지 가정 채널 입점 확대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마케팅 활동을 펼친 점이 이번 선정에 주효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전무는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소주 세계화 실현의 발판이 되는 '슈프림 브랜드 챔피언'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주 세계화 대표주자로서 진로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경애

김경애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