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 시설에 설치된 이동식 냉방기는 일반 에어컨과 달리 이동이 자유롭다. 고무 주름 호스가 장착돼 야외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실외 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기술자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하게 휴식할 수 있다.
윤미영 농업유통 과장은 "여름철 평균 기온이 지속 상승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고 있어 현장 근로자의 적절한 휴식과 안전가이드를 활용해 온열 질환 예방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합천군, 반려동물 문화 '펫티켓' 집중 홍보
합천군은 4일 반려인이 주로 이용하는 공원, 산책로에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은 공원 산책 시 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 등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 갈등이 심화를 차단하기 위해 함께 지켜야 할 '펫티켓'(Petiquette) 문화를 10월까지 집중홍보하고, 일정 계도기간 후 위반행위에 대해 지도·단속을 병행할 예정이다.김용준 축산과장은 "반려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견의 목줄 착용과 배설물 처리 문제 등의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며 펫티켓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합천군은 반려동물 등록비 지원, 취약계층 진료비 지원, 중성화 수술비 지원 등 반려동물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합천 동물보호소(위탁)를 통한 민원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