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전남 고흥군수가 3일 군청 우주홀에서 언론인과 간부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1주년 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한 뒤 이렇게 말했다.
공 군수는 "앞으로 3년은 이를 현실이 되는 시간으로 만들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공 군수는 지난 1년간의 주요성과로 △고흥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 지정 △우주발사체 국가 산업단지 지정 △드론(UAM)실증 및 상용화 선점으로 드론중심도시 입지 구축 △스마트팜 혁신밸리 본격 운영 및 대규모 고흥형 농수축산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추진 등을 언급했다.
또 △광주~나로우주센터 고속도로, 벌교~고흥역·녹동역 철도건설 등 교통 인프라 추진 △대규모 국책사업 유치를 통한 국비 확보 △녹동신항 제주물류기지화 및 고흥↔제주 농수산물 유통 확대 추진 △고흥 농수산물 브랜드화와 국내외 판로 확대 등을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3년간 군정 운영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밝히며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 비전 실현을 본격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공영민 군수는 "제가 취임 초부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군민 통합의 바탕위에서 큰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고 있는 것을 가장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언론인 여러분은 고흥군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늘 관심을 가져 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조언을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