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꿈 자람터 환경개선사업은 일성건설과 플랜코리아가 국내 지역아동센터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8년부터 6년째 계속되고 있다. 이번 2023년 1차 사업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의 학습 및 생활공간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시행됐다.
이 지역아동센터는 실내 벽지 손상이 심각하고 수납공간 노후가 심각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던 곳이다. 실내 내부 전체적으로 벽지가 누렇게 들뜨고, 낙서 및 구멍으로 인해 비위생적 환경에 노출되기 일쑤였다.
또한 아이들의 사용하는 사물함과 신발장은 노후화가 심각해 문짝 및 경첩 나사 등이 마모돼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보수가 시급했다.
이에 따라 일성건설은 이번 푸른꿈 자람터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오염된 벽지를 새롭게 교체하고, 벽면에 붙인 장판을 제거 후 도배를 진행해 위생적이고 깔끔한 교육 환경으로 리뉴얼했다. 아울러 새로운 사물함과 신발장을 설치해 실내를 정돈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다년간의 아낌없는 후원과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힘겨운 계절을 건강히 지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시는 일성건설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일성건설 관계자는 "올해로 푸른꿈 자람터 사업도 6년째에 접어들었다"라며 "'작은 변화 큰 차이'라는 기업의 슬로건처럼 아이들의 일상에서 작은 변화이지만 쾌적한 환경 속에 바르게 성장하는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황현욱 기자 wook9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