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군수배 볼링대회 성료–봉사센터 종이팩 분리수거 캠페인

박종운 기자 / 2023-07-03 14:39:30
1∼2일 이틀 동안 경남 함양볼링장에서 열린 '제2회 함양군수배 볼링대회'가 도내 282명의 참가선수와 볼링 매니아들의 많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진병영 군수가 1일 볼링대회 개막식에서 대표 선수로부터 공정 경쟁 서약을 받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과 함양군체육회가 주최하고 함양군볼링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경남 각지의 볼링 동호인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진병영 군수는 대회사를 통해 "도내 각지에서 참가한 선수들에게 함양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고 "그간 닦아온 기량을 마음껏 펼치시고 동호인 여러분들 간의 친목도 다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는 학생부 42명, 일반부 240명이 참가했다.

함양군자원봉사센터, '쓰임 그 이상' 캠페인 추진

▲ 어린이집 원아들이 자원봉사센터 캠페인 행사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12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관내 아파트 단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을 순회하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자원순환 활동 캠페인을 벌였다. 

센터 회원들은 지난 3주간 연꽃어린이집, 웰가센트뷰, 한주아파트를 시작으로 고운 노모당, 용평 경로당, 열린지역아동센터, 한빛지역아동센터 등을 순회하며 종이팩의 올바른 배출방법과 자원순환 과정을 교육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정구상 자원봉사센터장은 "아이들이 자원순환에 관심을 보이며 분리수거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자원 재활용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 체험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