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호남 4개 대학생과 '장흥' 경제 활성화 머리 맞대

강성명 기자 / 2023-07-02 14:14:23
'TOYO in 장흥프로젝트' 4일부터 장흥 우드랜드서 개최
목포대 프로젝트, 호남권 청년창업 활성화 기대
국립목포대학교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오는 4일부터 사흘동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TOYO in 장흥프로젝트'를 광주․전남 5개 대학 재학생들과 함께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TOYO(acTivation fOr saturdaY traditiOnal market) in 장흥 프로젝트는 장흥 토요시장과 지역 거점지역에 대한 활성화 아이디어 발굴캠프로 장흥군과 함께 국립목포대 LINC 3.0 사업단을 비롯하여 목포해양대 LINC 3.0 사업단, 동신대 LINC 3.0 사업단, 광주대 LINC 3.0 사업단, 조선대 창업지원단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목포대 섬섬 프로젝트인 '영암청년몰 동무리 72'에서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포대학교 제공]

이번 프로젝트 참여 대학생은 10개 조로 나눠 온라인 사전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아이디어 발굴과 장흥지역 역사 등 장흥 토요시장에 관한 내용을 수강하고, 장흥 우드랜드에서 오프라인 캠프가 진행된다.

캠프 1일 차에는 장흥 토요시장 탐방,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과 장흥 물과학관 등 현장답사가 이뤄지고, 2일 차에는 팀별로 아이디어 발굴, 프로토타입 제작, 아이디어 멘토링이 진행된다. 

마지막 3일 차에는 조별 프로토타입 설명, 아이디어 발표 시간을 가져 아이디어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이번 프로젝트의 사업화 진행을 위하여 장흥군과 국립목포대를 비롯한 5개 대학은 장흥지역 청년 창업 정착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협약을 체결해 이후 청년 창업 정착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할 예정이다.

국립목포대 이상찬 LINC 3.0 사업단장은 "목포대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창업 정착지원을 위한 '썸썸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창업으로 이어지게 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번 TOYO in 장흥프로젝트도 썸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며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활성화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그치치 않고 이를 고도화시켜 사업화하기 위한 연계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