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양산시 고향사랑 상호기부–문예회관 '소년시대' 사진展

손임규 기자 / 2023-06-30 15:51:01
경남 창녕군은 30일 양산시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제도안착과 지자체 간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를 진행했다.

▲남지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양산시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번 상호기부는 각 지자체에서 90명씩 자발적인 참여 의사를 밝힌 180명의 직원이 동참했다. 또한 창녕·남지읍 행정복지센터는 양산시에 보내는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메시지를 촬영하기도 했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고향사랑 상호기부로 지자체 간 협력과 소통이 한층 더 강화되고, 타 도시에 답례품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특산품 홍보 효과와 지역경제 활성화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녕문화예술회관, 기획전시 '소년시대' 展

▲ '소년시대' 전시 포스터

창녕문화예술회관은 오는 7월 4일부터 30일까지 소전시실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다큐멘터리 사진 선구자 최민식 작품 중 '소년(少年)'을 주제로 촬영한 사진을 전시한다.

올해는 최민식 작가가 작고한 지 10년이 되는 해로, 미공개 사진과 유가족이 보관하고 있는 작품 150여 점을 공개한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은 1950년부터 1970년대까지 생활에서 6·25의 폐허를 딛고 근대화를 이룬 시대적 사실성을 보여주고 있다.

창녕군 관계자는 "최민식 사진가의 전시를 경남에서 유일하게 유치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문화생활을 위해 다양한 전시전을 꾸준히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전시 기간 동안 월요일은 휴무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