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은 올해 광주가 더욱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난 1월 광주광역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400여 개의 생명 팔찌와 지역 구급대원을 위한 소방용품들을 지원했다.
생명 팔찌는 착용자 본인이나 보호자 정보, 의료정보 등이 파악 가능한 개인별 119 생명번호가 기록된 장비로, 광주지역 구급대원들은 응급상황 발생 시 생명 팔찌를 통해 착용자의 정보를 빠르게 파악 후 대처할 수 있다.
또한 구급대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119안전재단과 제휴된 지역 내 소방서에 소방용품을 전달했다. 이에 더해 광주시 동구 노인회관에 쌀 2톤을 전달하고 무료급식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지난 5월에는 HDC그룹 계열사 임직원들과 함께 벽화봉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벽화봉사는 올해 서울시 용산구 한부모가정 거주시설의 해오름빌에서 진행됐다.
HDC현산은 본사가 위치한 용산구를 비롯한 서울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들에게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1월 발생한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강남구 구룡마을 복구와 이재민의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해 총 7000만 원 상당의 성금과 생필품을 강남복지재단에 기부했다. 또한 서울 시민들이 한강을 더욱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강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HDC현산 관계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서며 시민들의 일상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그룹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