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지역사회보장協 위원 위촉–시니어클럽 치매예방교육

손임규 기자 / 2023-06-28 16:34:02
경남 창녕군은 27일 군청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6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지난 27일 개최했다.

▲ 성낙인 군수가 27일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민간공동위원장에는 경남지체장애인협회 창녕군지회 김희정 회장이, 부위원장에는 창녕군어린이집 총연합회 신윤미 회장이 선출됐다.

민관 협치기구인 제6기 대표협의체는 제5기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공동위원장인 조현홍 부군수를 포함해 사회보장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 26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위원들은 2년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 지역사회보장증진 및 사회보장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과 연계·협력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창녕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치매 예방교육 

▲ 창녕시니어클럽이 지난 23일 치매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시니어클럽이 지난 20일과 23일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참여자 260명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 및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치매'는 스스로 자각하기가 어려워 조기 발견과 치료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이번 검진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창녕시니어클럽은 전했다.

강금여 관장은 "군보건소와 유기적인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해 어르신들이 치매에 관심을 가지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녕시니어클럽은 지난 5월 보건소와의 업무협약을 맺어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돼, 7월부터 어르신 질병관리, 치매예방사업 및 다양한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