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무더위 취약계층 지원 물품 전달식 개최

강성명 기자 / 2023-06-28 15:22:46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선풍기와 식료품꾸러미 전달 고흥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고흥군청에서 여름철 폭염·혹서기를 대비해 무더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선풍기와 식료품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한복자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16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 28일 공영민 고흥군수와 한복자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선풍기와 식료품꾸러미 전달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사업으로 선풍기와 식료품꾸러미를 지원하고 있다. 

각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읍면 추천을 받은 홀로 사는 어르신, 한부모 가구 등 무더위 취약계층 500가구에 물품 등을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수행하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 기구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복지자원 연계 등 인적안전망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고흥군은 "여름철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 어린이 등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역 내 소외받는 군민이 없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