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30일 국제매직페스티벌 '매직컨벤션' 개막…"마술의 재부흥"

임창섭 / 2023-06-28 07:56:35
7월2일까지 영화의전당서…'국제매직버스킹챔피언십'도 병행 부산시와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오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사흘 동안 영화의 전당에서 '제18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BIMF)-매직컨벤션'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 제18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BIMF)-매직컨벤션 포스터

이번 행사는 △신예 마술사들이 펼치는 '국제마술대회' △국내외 최정상급 마술사들 '매직 갈라쇼' △마술 역사를 논하는 '매직토크쇼' △2018년 세계마술챔피언십 수상자가 강연하는 '렉쳐' △마술 체험 '매직라운지' 등으로 꾸며진다.

신예 마술사들의 등용문인 '국제마술대회'는 국내 최초로 세계마술연맹(FISM)의 인증을 받은 'FISM QC(Qualified Contest) BIMF' 이름으로 진행된다. 사전심사로 선별된 24명이 참가한다.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첫 시작인 '매직갈라쇼'에는 국내에서 김민형·이영우·오장욱과 함께 독일의 니콜라이, 스페인의 라모&알레그리아, 이탈리아의 다리오 에딜레타가 출연한다.

'매직토크쇼'에서는 「상상력의 기원, 마술」의 저자 백현충 작가가 마술사의 유래 등 한국 마술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밖에 제18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의 부대행사인 '제5회 국제매직버스킹챔피언십'이 오는 7월 1∼2일 해운대 구남로에서 무료로 개최된다.

BIMF 입장권은 'YES24 공연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올해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은 4∼6월에 이어 9∼10월 매주 토·일 스포원파크에서 '매직서커스(가을)'이란 이름으로 마련된다. 

KPI뉴스 / 임창섭 기자 bsnews1@naver.com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창섭

임창섭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