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타-로커스 게임체인 협업, 온라인게임 미래 바꿀까

안재성 기자 / 2023-06-27 13:34:46
블룸테크놀로지는 자사가 개발한 로커스게임체인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크레타(CRETA)와 협업한다고 27일 밝혔다. 두 플랫폼의 고유한 강점을 결합해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이전에 없던, 새로운 온라인 게임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로커스 게임체인은 세계 유일의 서버리스 온라인 게임 솔루션이다. 블룸테크놀로지가 개발 중인 디지털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의 테스트넷 성격으로 만들어졌으며, 서버 없는 온라인게임을 구현한다. 이미 지난해 킹덤언더파이어를 서버 없이 서비스했다. 

이번 크레타와의 협업은 킹덤언더파이어의 성공을 다른 온라인게임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도 확대하기 위함이다. 

▲ 로커스 게임체인과 크레타가 협업해 새로운 온라인 게임을 추구한다. [블룸테크놀로지 제공]

메타버스 플랫폼 크레타는 게임 외에도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로 다른 컨셉의 수많은 메타버스들이 서로 결합되고 확장할 수 있는 초대형 멀티버스를 초사실적(포토-리얼리스틱) 비주얼로 구현하고 있다. 

블룸테크놀로지 관계자는 "MMORPG는 기존의 서버 기반 구조로는 다수의 서버군을 구축해야 수십만 명의 유저 동시 접속을 유지할 수 있으며, 그마저도 유저가 여러 개의 서버로 분산되기에 모든 유저들이 같은 공간에 공존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기술적 한계를 로커스 게임체인을 통해 뛰어넘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크레타가 로커스 게임체인과 협력함으로써 플랫폼 자체의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많은 메타버스 플랫폼들이 유저들끼리 게임을 만들고 즐길 때 기하급수적으로 크게 발생하는 서버 비용 문제로 골치를 앓는데, 로커스 게임체인은 서버리스라 이 문제가 해소된다는 분석이다. 블룸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로커스 게임체인은 거대한 비용절감 효과를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윤 블룸테크놀로지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크레타와 로커스 게임체인의 장점을 결합, 블록체인 게임에서 가능한 영역을 넓힐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전세계 플레이어들에게 탈중앙화된, 몰입형 게임 경험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재성 기자

안재성 / 경제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