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은 매년 7월 첫 주로 지정된 '사회적기업 주간'(7월1~7일)에 앞서 시작하는 행사다. 11번가 '소백(SOVAC) 마켓'에서 진행된다. 소백은 SK그룹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민간 사회적 가치 플랫폼이다.
소백 마켓은 이커머스 유일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이다.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온라인 유통 판로가 필요한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지원한다.
11번가는 참여 기업의 상품이 고객들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도록 11번가 메인 영역과 소백 마켓 내 기획전에서 소개한다.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최대 3만 원)도 ID당 10장씩 발급한다.
기획전에는 신선/가공/건강식품과 생활용품 등 8개 상품군에서 총 450여 개 제품을 선보인다. 기획적은 11번가가 2021년부터 매년 참여하는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와 연계한 행사다.
11번가는 오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전국 최대 규모 사회적경제 컨벤션 행사 '제5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 오프라인으로도 참여한다. SK그룹 사회적기업인 행복나래, SK스토아와 함께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부스를 통해 소백 마켓 입점, 판매 상품에 대한 피드백 등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