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개 교과교육연구회는 연구회별 기본·특색과제에 따라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지도에 있어 학생 주도형 수업 활성화 방안과 전문적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 2022 개정교육과정 도입을 발 빠르게 준비하는 등 교육 현장에서 연구의 필요성과 그 해결 방안을 찾고 있으며, 특히 이번 7월부터 실시되는 상반기 연수에서는 연구회별 특성을 살린 중점 주제를 선정해 특강, 워크숍, 토론, 체험, 발표회 등 다양한 방법의 연수를 운영하게 된다.'초등경제교과교육연구회'는 다음달 1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어린이 금융교육 방안'라는 주제로 경제전문가의 강연으로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 인식 및 경제교육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초등미술교과교육연구회'는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도슨트 정우철의 '화가 알폰스 무하의 삶'이란 강연을 통해 미술작품 감상 지도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교육평가교과교육연구회'는 다음달 15일 상주자연드림에서 '학교 자율시간 운영에 따른 과정중심평가'이라는 주제로 2022 개정교육과정의 대비를 위해 연구회 특성을 살린 연수를 운영한다.
이밖에도 여러 교과교육연구회에서 교육연극, 한국독립전쟁사, MBTI(성격유형검사)를 활용 학생이해, 문해력 교육사례 발표, 성악 지도 방안, 뉴스포츠 지도 방안 등 다양한 상반기 연수회를 통해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미래교육 실천에 나서고 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