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내외부 청렴도 향상 높이기 주력한다

강성명 기자 / 2023-06-22 09:51:47
인허가 관련 청사 방문 민원인에 서한문 발송해 외부청렴도 향상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 실시로 내부 부패방지 실시
전남 고흥군이 민선 8기 중점시책의 일환으로 '청렴과 친절의 고흥군 브랜드화'를 목표로 건전한 조직 문화 정착과 청렴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고흥군은 지난해 권익위 청렴도 평가 결과를 분석해 올해는 청렴 우수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대책 수립에 나섰다.

▲지난 9일 공영민 고흥군수가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행동강령 이해 등 강연을 펼치며 청렴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고흥군 제공]

우선 '군민과 함께 청렴하고 친절한 고흥', '투명하고 깨끗한 고흥'을 목표로 각종 인허가 관련 군청사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렴서한문을 발송하고 찾아가는 청렴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부서장과 승진자, 새내기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찾아가는 청렴 프로그램으로 '방방곡곡 청렴이 가득한 데이(Day)'를 운영해 청렴 학습 카드뉴스를 통해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공영민 군수와 함께 '꽃준데이(Day)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서로를 '바라보는 자리'가 아닌 '바로 보는 자리' 마련을 주요 목표로 행복한 공직문화를 구축하고자 '청렴페스타(festa)'를 개최해 세대 간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공영민 군수는 "지금까지 이어온 다각적인 노력으로 공직자들의 청렴도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청렴정책회의를 통해 다양한 시책을 논의하고 개선된 청렴도 향상방안을 도출해 고흥군 청렴도 향상에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