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트렌드픽' 전문관 신설…"인기 상품 매주 제안"

김경애 / 2023-06-21 10:53:10
온·오프라인 인기 키워드 '트렌드픽' 선정
이날 비치웨어와 워터밤 선정…관련 아이템 제안
위메프는 매주 인기 키워드를 선정하고 관련 상품을 제안하는 '트렌드픽(PICK)' 전문관을 신설한다고 21일 밝혔다.

트렌드픽은 위메프가 SNS, 방송 등 온·오프라인 전반의 데이터를 분석해 키워드를 선별하고 관련 상품을 전시하는 전문관이다. 키워드 중심의 트렌드 기획전을 운영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는 게 위메프 계획이다.

페이지는 △트렌드 상품으로 구성한 '오늘의 트렌드픽 급상승' △키워드를 중심으로 상품을 추천하는 '인기상승키워드' △시즌 이슈 등을 반영한 '한눈에 보이는 트렌드' 세 가지로 구성됐다.

위메프는 최근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아 '제로 웨이스트'와 '친환경 상품' 키워드를 소개한 결과 '천연 비누' 검색량이 일반 비누보다 4배 이상 급증, 실제 쇼핑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했다.

▲ 위메프 '트렌드PICK' 전문관 페이지. [위메프 제공]


이날 위메프가 추천하는 트렌드픽은 '비치웨어'다. 최근 위메프 수영·수상레저 거래액은 전월 같은 기간 대비 1.5배 이상(63%) 늘었다.

휴가 시즌에 돌입하면서 관련 패션 아이템을 준비하는 이들이 부쩍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모노키니 수영복을 디자인별로 제안했다.

△얼마 남지 않은 '워터밤(검색량 115% 증가)' 행사를 앞두고 대형 물총·고글 안경·방수팩 등 페스티벌 준비를 돕는 아이템과 △모기 박멸 상품(검색량 293% 증가) △휴가 시즌 맞춤 휴대용 고데기(검색량 73% 증가)도 선보인다.

△폭염 대비 자동차 용품 △식집사(식물+집사) 아이템 등 여름맞이 시즌 키워드와 아이템도 제안할 예정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그에 맞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며 "매주 새로운 트렌드 아이템을 제안하며 고객들이 재미있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경애

김경애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