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시흥시 채용 박람회 21일 목감동서 개최

김영석 기자 / 2023-06-19 08:25:41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지사 등 9개 기관 참여 경기 시흥시는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목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채용 박람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 2023년 찾아가는 시흥시 채용 박람회 개최 포스터.  [시흥시 제공]

2023년 상반기 첫 대규모 채용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와 시흥여성새일본부,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지사, 시흥산업진흥원, 고용노동부 시흥고용복지 센터 등 9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근로자 수가 100명 이상인 ㈜SPC삼립시화지사 등 중견 기업이 다수 참가해 구직자의 채용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생산·사무·설계·CAD(컴퓨터 이용 설계) 등 청년부터 중장년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가 마련돼 있다.

채용관은 직접 채용부스와 간접 채용부스로 나눠 진행된다. 직접 채용부스에서는 20개 기업의 면접관과 구직자의 일대일 대면 면접이 진행된다. 간접 채용부스에서는 구직자들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접수한다. 이번 박람회의 총 구인 인원은 90여 명이다.

부대 행사관에서는 △이력서 사진 촬영 △지문 활용 적성검사 △스트레스 등 정신 건강 상담 △손 글씨(캘리그라피) 엽서·부채 만들기 체험 △천연 모기 벌레 퇴치제 만들기 등 행사장 내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시는 지난 달까지 4차례의 채용 박람회를 개최했으며, 90개 기업이 참가해 142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았다.

오는 9월에는 안산시와 함께 스마트허브 5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정왕동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신분증과 이력서를 지참한 후, 전화 문의 후 현장에 방문하면 된다.

참가 기업 현황과 모집 분야의 상세 정보는 시흥시청 누리집(http://www.siheung.go.kr) 모집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박람회 참여가 쉽지 않은 기업과 주민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채용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그 첫 번째 박람회를 목감동에서 진행하는 만큼, 목감동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취업에 꼭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