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사포초교 시의회 견학행사–보훈가족 위안큰잔치

손임규 기자 / 2023-06-16 11:48:20
밀양 사포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사 20여 명이 16일 밀양시의회를 방문해 견학 행사를 가졌다.

▲ 사포초교 어린이들이 밀양시의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의회 제공]

어린이들은 이날 의사담당으로부터 시의회 역할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본회의장과 상임위원회 회의실 등 의회 주요 시설물을 둘러봤다. 본회의장 의장석에서 의사봉을 직접 두드려 보고, 발언대에 서보기도 하는 등 생생한 현장 체험 시간도 가졌다.

정정규 시의회 의장은 "밀양의 꿈나무들이 견학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밀양시, 제17회 보훈가족 위안큰잔치 개최

전몰군경미망인회 밀양시지회는 16일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1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훈가족 위안 큰잔치'를 열었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위안 행사는 올해로 17회를 맞았다.

전몰군경미망인회 밀양시지회(지회장 채갑주), 전몰군경유족회 밀양시지회(지회장 강홍수), 상이군경회 밀양시지회(지회장 이용학) 등 3개 보훈단체는 매년 돌아가면서 이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박일호 시장, 김종술 경남동부보훈지청장, 최정희 전몰군경미망인회 경남지부장, 도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박일호 시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위안큰잔치를 열게 되어 더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도 보훈가족의 명예와 긍지를 높일 수 있도록 보훈가족의 불편을 제일 먼저 해결하는 밀양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