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8일까지 진행한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 모집에는 청년 계층(남성) 분야에 초과 인원이 응모했다.
이에 따라 거창군은 위촉 과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위원장인 이종하 부군수를 비롯해 참관 위원 3명, 응모자 3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개 추첨으로 1명을 선발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예산 편성 과정에서 주민 의견 수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심의·조정, 예산편성 방향 등에 대한 의견 제시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장 이종하 거창군 부군수는 "예산편성 과정에 군민 의견을 반영해 지방재정을 효과적으로 배분하고 주민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창에서 한 달 여행하기 2차 참가자 모집
거창군은 오는 26일까지 '일상 속 쉼표 하나, 웰니스! 거창여행'을 주제로 거창에서 한 달 여행하기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거창에서 한 달 여행하기'는 총 20팀이 참가한 가운데 7∼8월 두 달간 진행된다.
1차 모집과 같이 참가 대상은 만 19세 이상 경남지역 외 거주자다. 1명 또는 2명으로 구성된 팀은 개별 자유여행을 기획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로 선정되면 '웰니스! 거창여행' 만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여행 기간 SNS를 통해 거창관광 홍보를 적극적으로 수행한 참가자들에게는 2박 이상, 29박까지의 숙박비(팀당 1일 5만 원 이내)와 관광자원·지역문화와 예술·역사·축제 등 체험비(1인당 5∼8만 원)가 지원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