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선구동 '대게식당' 봉사활동–'조상 땅 찾기' 서비스

박종운 기자 / 2023-06-13 14:04:01
경남 사천시 선구동에 소재한 소유대게 식당(대표 김지연)이 13일 관내 저소득 홀로 사는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점심 식사를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 사천시 선구동 소유대게 식당이 무료 식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이번 봉사활동은 경제적으로 힘들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소박하지만 정성스럽게 준비한 한 끼의 식사를 대접하고 싶다는 김지연 대표의 따뜻한 마음에 시작됐다.
 
김지연 대표는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맛있게 음식을 드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무료 식사 대접을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천시,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지속 추진

사천시는 본인 명의로 된 땅이나 사망한 조상 소유의 토지를 확인할 수 있는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조상 땅 찾기 서비스'는 조상 소유의 토지를 파악할 수 없는 경우 지적전산망인 국토정보시스템을 활용해 찾을 수 있는 행정서비스다. 

개인의 재산현황과 법원의 파산선고와 관련해 파산 신청자 및 그 가족의 재산유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도 사용된다.

희망자는 토지소유자 본인 또는 상속권자가 본인의 신분증이나 상속권자임을 증명하는 제적등본 등 증명서류를 준비해 시청 토지관리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수수료는 없다.

또 토지소유자의 편의 증진과 상속권 보호를 위해 사망신고와 동시에 사망자의 재산조회가 가능한 안심상속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