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크리에이터 지원 맞손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3-06-12 18:01:14
'강원지역 로컬 크리에이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 창업가들 위해 'B tv 우리동네광고' 마케팅 지원
SK브로드밴드(대표 유영상)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와 손잡고 지역 창업가들의 마케팅을 지원한다.

두 회사는 강원도 춘천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본원에서 '강원지역 로컬 크리에이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 SK브로드밴드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강원지역 로컬 크리에이터 지원을 위한 손잡았다. 이기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왼쪽)과 박지수 SK브로드밴드 지역광고 담당이 협약식 체결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 문화·관광·자원 등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해 지역 문제를 해결·혁신하고 가치를 만들어내는 창업가다.

SK브로드밴드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강원지역 크리에이터들의 인지도 제고를 통한 사업 활성화를 지원, 지역 창업가들이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제품고 매장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B tv 우리동네광고'는 지역 소상공인이 TV 광고를 통해 제품이나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다. 웹사이트에서 사진과 문구만 넣으면 누구나 쉽게 광고를 제작할 수 있고 동 단위로도 광고 송출이 가능하다.

박지수 SK브로드밴드 지역광고 담당은 "그동안 'B tv 우리동네광고'는 전통시장 활성화, 소상공인 홍보와 함께 지역경제 지원을 추구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이같은 ESG 활동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