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UN세계요가의 날 기념행사–글로벌공조 장학금 출연

손임규 기자 / 2023-06-12 15:17:25
경남 밀양시는 오는 17일 밀양아리랑대공원에서 '2023 UN 세계 요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UN 세계 요가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UN 세계 요가의 날은 6월 21일로 요가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4년 국제연합(UN)이 공식 제정, 선포한 날이다. 매년 전 세계 요가인이 요가 시연과 수련 등을 통해 기념한다.

밀양시도 파트너와 가족요가 공연, 프로토콜 수련 등을 진행하고, 부대행사로 천연 아로마 체험, 요가 자세 따라하기, 나만의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행사 참가신청은 QR코드로 사전 신청하거나, 밀양시 미래전략과로 문의해 참여할 수 있다. 현장 신청도 가능하며, 선착순 200명에게는 요가매트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 당일 경품 이벤트로 숙박권·온천권(아리나호텔), 갤럭시워치, 마사지볼, 고급 요가매트 등 추첨 행사도 마련한다. 

㈜글로벌공조, 장학재단에 500만원 전달

▲ 최미숙 글로벌공조 대표가 박일호 시장에 장학기금 5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 가전제품 도소매 기업인 글로벌공조(대표 최미숙)는 12일 밀양시민장학재단(이사장 박일호 시장)에 장학기금 500만 원을 출연했다.

글로벌공조 최미숙 대표는 울산 태연학교에서 17년 간 장애아동들을 가르친 사업가다. 어려운 상황에 있는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용기를 갖고 사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을 위해 의미 있는 일을 찾던 중 지인으로부터 밀양시민장학재단 이야기를 듣고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

최미숙 대표는 "적은 금액이지만 밀양 교육 발전에 보탬이 되어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바르게 성장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때가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