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시민의 상 5개 부문 후보자 추천 받아

강성명 기자 / 2023-06-12 15:03:13
지역개발·사회복지·충효도의·산업경제·교육문화 등 5개 분야 전남 나주시가 시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최고 영예 상훈인 '나주시민의 상' 5개 부문 후보자에 대해 오는 7월 10일까지 추천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상훈 부문은 지역개발, 사회복지, 충효도의, 산업경제, 교육문화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시민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통해 각 부문 1명씩 선정한다.

▲나주시청 청사 [나주시 제공]

후보 대상자는 나주시에 등록 기준지나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자로 공적이 뚜렷한 시민으로 각 부문별 공적과 관계된 기관장, 나주시 실·단·과·소장이나 읍·면·동장을 통해 추천할 수 있다.

다음달 10일까지 나주시청 총무과에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추천서, 공적조서 등 구비서류 서식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받을 수 있다.

공적심사위원회는 시의회 의원 3명을 비롯해 부문별로 학식과 경험, 조예가 깊은 시민 등 15명 이내로 구성된다.

시민의 상 수상은 오는 10월 말 개최 예정인 '제29회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시민의 상은 지난 1996년 첫 시상 이후 지금까지 38명의 수상자를 발굴했다. 나주시는 역대 수상자들의 공적을 영구 기록·보존하는 등 공로를 공식 예우하고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지역 발전과 공동체 화합, 복지 증진, 충효 문화 확산에 묵묵히 헌신해 온 자랑스러운 나주시민의 상 수상자 발굴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