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고도화 시행

김명주 / 2023-06-12 09:45:43
KB국민은행은 신개념 영업채널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의 대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이용 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대면 채널 수준의 상담 및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영업점 업무시간보다 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대면 상담 요구가 많은 금융서비스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국민은행의 설명이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기존 국민은행에 거래가 없던 고객도 화상상담을 통한 상품 가입 및 원스탑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 KB국민은행의 대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인 임직원 모습. [KB국민은행]

업무 범위도 확대된다.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가계대출을 포함한 대부분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여권,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거래 가능한 신분증 종류가 추가됐다. 고객 중심의 사용자 환경·경험(UI/UX)적용을 통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도 확대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모바일 상담 화면이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됐고 체감 상담시간이 단축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주

김명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