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아트갤러리 벤치마킹 견학–용화사 생필품 기부

박종운 기자 / 2023-06-08 13:46:14
경남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8일 아트갤러리 건립 자문단,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립 김병종 미술관과 함평군립미술관을 방문하는 벤치마킹 행사를 마련했다. 

▲ 거창군 관계자들이 함평미술관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찬군 제공]

이날 거창 아트갤러리 건립 자문위원들은 미술관 관계자로부터 시설 및 운영현황과 관련된 설명을 듣고 거창 아트갤러리만의 특색을 반영할 수 있는 시설물 건립과 운영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논의했다.
 
이번 우수 미술관 견학 대상지는 지난 1월에 방문한 부산현대미술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 비해 미술관 규모는 작지만, 지방 소도시 실정에 맞는 미술관을 대상으로 자문단을 통해 추천받아 선정됐다.
 
조호경 문화관광과장은 "군 실정에 맞는 아트갤러리가 되도록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다양한 우수사례를 반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용화사, 주상면 공유냉장고에 생필품 기부

▲ 완대리 용화사 관계자들이 주상면에 생필품을 기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 주상면 완대리 소재 용화사는 지난 7일 주상면 공유냉장고에 라면·간장·고추장 등 다양한 식료품과 탈취제, 손 세정제 등 각종 생필품을 기부했다.

이승언 용화사 대표는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고 도움이 필요한 관내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기부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주상면 용화사는 지난 3월에도 주상면 우리동네 행복 냉장고를 포함해 고제·위천면 공유냉장고에 물품을 기부하고, 군청 복지정책과에 쌀 500㎏을 전달하는 등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