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카 아이스크림은 CJ프레시웨이가 급식 식자재를 유통하는 아동복지센터·노인복지관 등 복지시설에 전달됐다. 시설별 급식 이용객이 다양한 연령대인 것을 감안,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선호하는 간식인 점이 증정품 선정 과정에서 고려됐다.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전통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이 젊은층 소비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트렌디한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중장년층에는 향수를 자극하는 간식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증정품은 원주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진주시 사회복지종사자 하계 체육대회, 인천 서부 노인학대예방세미나 등 지방자치단체 주관 행사와 교육 현장 곳곳에도 전달됐다.
전국 각지 CJ프레시웨이 고객사 네트워크에 기반해 더욱 많은 대상에 즐거운 식경험을 공유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이외에도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 건강식품을 함께 전달했다.
태극당 관계자는 "CJ프레시와의 협업으로 전국 각지 어르신·아이들과 만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에서 전국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이와 만날 기회를 계속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급식 이용객의 여름철 입맛을 돋우고 즐거운 식사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인기 브랜드와의 협업 등 상시 프로젝트를 통해 오피스, 산업체, 병원, 복지시설 등 급식 식자재 고객사에 색다른 경험을 주는 먹거리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