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공무원 460명, 통영서 1박2일 역량강화 워크숍…4회 나눠

김도형 기자 / 2023-06-05 15:48:50
5월22일부터 6월2일까지 실시…"동료 소통·조직 결속력 강화" 경남 합천군은 지난달 말부터 2주간에 걸쳐 직원들의 공감능력 및 창의 마인드 향상을 위해 군청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 김윤철 군수가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이번 워크숍은 5월 22일부터 6월 2일까지 금호 통영 마리나리조트에서 군 공무원 460여 명을 대상으로 4기로 나눠 1박 2일 간씩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실시된 이번 워크숍은 팀워크 프로그램, 명사특강 및 하동 세계 차 엑스포장 방문, 군수님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조직력 강화 팀워크 프로그램으로 팀 빌딩 방 탈출을 실시해 다양한 직급으로 구성된 조원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는 자존감 셀프 코칭법 전문가 윤홍균 정신의학과원장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자존감 훈련과 '창의-도전' 정신을 일캐우는 강연을 했다. 

김윤철 군수는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직원 간 소통의 기회가 부족했는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동료 직원과 협력하고 소통해 조직 내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창의적인 마인드 함양으로 합천의 변화와 도약을 견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