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진주시상권활성화재단 주관으로, 지역상권 활성화와 e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된다. 경기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5인 1팀)와 스타크래프트1(개인전)이다.
예선전은 9일 오후 7시 온라인으로, 본선은 10일 J-ARENA에서 진행된다. 기업 또는 단체에 소속된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별도 참가비는 없으며, 대회참가 신청은 8일까지 J-ARENA 홈페이지에서 이뤄진다.
진주시상권활성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e스포츠가 직장인들에게 건전한 여가문화로 정착되길 바란다"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17일과 18일에 열리는 e스포츠 페스티벌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울서 청소년 동아리 역량강화 리더십 교육
진주시는 3∼4일 1박 2일 일정으로 서울시 일원에서 '2023년 청소년 동아리 역량강화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리더십 교육에는 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 20명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첫째 날에는 통인시장·서대문형무소 등을 방문한데 이어 둘째 날에는 스포츠몬스터를 찾아 다양하고 이색적인 모험활동을 통해 함께 도전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는 3개 분야에 23개 단체 20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 단체는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체험활동, 동아리 성과발표회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