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보고회는 올해 상반기 동안의 성과와 현안사업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주요 추진성과,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부서별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조근제 군수는 "올해 상반기는 코로나19 엔데믹(endemic) 선언으로 모두가 기다리던 일상으로 돌아왔으나, 내수경기는 여전히 어려운 상태로 내수진작을 위해 전 부서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행정의 복잡성과 다양성이 커지면서 지자체의 주도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기로 새로운 시대 변화에 대처할 사업들을 세심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함안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축제 한마당 성료
함안군 청소년수련관(관장 문경민)은 지난 3일 수련관에서 청소년과 가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축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2023년 행복한 함안군 청소년 축제 청·함'이란 제목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청소년의 건전한 동아리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내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청소년 3대3 길거리 농구대회를 시작으로 동아리 참여 청소년들이 키링·반려동물 비즈 인식표 만들기 등 체험 활동 부스를 직접 준비해 동아리 홍보활동을 했다.
이날 축제에는 함안군가족센터,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관내 유관기관도 참여해 다문화체험, 사이버폭력예방 캠페인 및 인터넷중독 검사와 상담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