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장한상 수상자 세계대회' 인도네시아서 개최

강성명 기자 / 2023-06-03 18:44:47
'장보고 한상 어워드' 수상자 2022년 기준 16개국 37명 선정 사단법인 장보고글로벌재단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제1회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 세계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1일 완도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 21세기 장보고로 인증을 받은 장한상 수상자들은 모국 기업인과 동반성장을 위해 상생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지난 1일 신우철 완도군수와 김덕룡 장보고글로벌재단 이사장, 김정배 장한상수상자협의회 회장 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제1회 장한상 수상자 세계대회'에 참석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완도군 제공]

신우철 완도군수는 '청정바다 완도와 K-씨푸드'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으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카르타 이승훈 지사장이 '인도네시아 식품시장 수출 확대 방안'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했다.

인도네시아한인상공회의소 이강현 회장이 주최한 환영 만찬과 코린도그룹 KHI공장을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점배 장한상수상자협의회 회장은 "역대 수상자들이 친목을 도모하고 향후 진로를 모색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면서 "장한상수상자협의회는 재외 동포 경제인과 모국 기업인들이 상생 및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하는 비전과 모델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장한상 수상자는 지난해까지 16개국의 37명이 선정됐으며 '2024년 제2회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 세계대회'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된다.

장한상은 '장보고 한상 어워드'의 줄임말로, 전남 완도군과 장보고글로벌재단이 지난 2016년부터 한류 확산에 앞장선 재외동포 경제인을 대상으로 '21세기 장보고 대사'로 인증하는 상을 의미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