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에는 빌딩 일대에서 장미로 표현되는 문화예술의 꽃을 활짝 피운다는 의미를 담아 '전일빌딩 사이에 피어난 장미'를 주제로 진행한다.
'액션! 아트 놀이터'는 재활용 화분 만들기와 자개 모빌 만들기, 스테인드 글라스 기법 그림 그리기 등을 체험한다. 어린이들의 호응을 받았던 증강현실 게임투어–층층탕탕은 전일빌딩 공간에서 괴물을 잡는 증강현실 게임이다.
오는 3일과 17일에는 명랑가족아트놀이터 하하호호가 열린다. 미국 대표 화가 에드워드 호퍼를 배우고 따라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라이트박스 놀이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24일에는 아빠가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디저트를 만드는 쿠킹 클래스 오늘은 아빠가 제빵왕이 진행된다.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개성 있는 13팀의 인기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 덕질상점이 운영된다.
이연숙 작가의 설치작품 모닝글로리는 20일까지 8층 VOC라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책 읽어주는 여자·남자', 융복합 콘텐츠 강연 '전일245 클래스'에서는 인문학 토크와 창업을 위한 메타버스 특강을 비롯해 라이브 공연 '버스킹 인 더 나잇'에서는 댄스 그룹 '무빙업패밀리'와 싱어송라이터 강예영 씨 등의 무대가 펼쳐진다.
10일에는 광주와 다른지역 예술가를 한 무대에서 만나는 지역교류음악회–우리가 열린다. 이번 공연에서는 광주의 양리머스와 서울의 골든 도넛이 재즈를 매개로 색다른 무대를 선보인다.
전일빌딩245의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