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숯불구이 축제, 10월 7~9일 3일간 개최

강성명 기자 / 2023-06-02 15:48:19
추진위원 11명 위촉장 전달…봉사정신·도덕성 바탕 추 광양시 광양읍이 지난달 31일 광양전통숯불구이 축제 추진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을 전달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

2일 광양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숯불구이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명예위원으로 신영식 전 추진위원장이 추천됐으며, 제19회 광양숯불구이축제 실무협의회로 광양상공인회가 선정됐다.

▲지난달 31일 광양읍사무소에서 광양전통숯불구이 축제 추진위원 11명이 위촉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양시 제공]

또 올해 축제 기간을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개최하기로 의결했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추진위원회는 문화예술, 소상공인, 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 18명으로 구성해 앞으로 2년동안 축제를 주관한다.

강문섭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추진위원장은 "숯불구이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봉사의 정신과 도덕성을 바탕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위원들 간의 소통과 원팀이라는 마음으로 함께 고심해 축제가 성공리에 마무리될 때까지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가 시 대표 축제로서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서는 위원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올해 축제를 통해 광양읍 지역경제는 물론 원도심이 활성화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