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속가능발전協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전국동시 진행

박종운 기자 / 2023-06-02 12:08:26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참가자 100명 추첨해 지역화폐 선물 경남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민현주)는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1개 지역과 동시에 '2023 전국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를 진행한다.

▲ '2023 전국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포스터

2일 진주시에 따르면 올해 4회째로 진행되는 '전국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출퇴근길 자전거 이용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고자 진행되는 '탄소중립 실천 행동'이다.

자전거를 이용하는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 앱에서 '에코바이크'를 내려받고, 자전거를 탈 때 앱을 실행하면 된다.

앱을 통해 자신의 자전거 주행거리와 더불어 총에너지 감소량,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량 등 탄소중립 실천도 확인할 수 있다. 출퇴근 횟수와 주행거리(포인트) 적립을 기준으로 우수 참여자에게 혜택을 부여한다.

참여자들은 앱을 통해 본인의 실시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전체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민현주 회장은 "이번 행사는 UN에서 제시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기후변화대응 등의 목표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