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모바일 스탬프투어–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

손임규 기자 / 2023-06-01 15:09:02
경남 창녕군은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모바일 앱을 활용한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창녕 남지 개비리 전경 [창녕군 제공]

창녕군의 대표 볼거리인 창녕9경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은 지정 20개 소에서 일정 수 이상의 스탬프를 획득하면 모바일 기프티콘(3개소 이상) 또는 블루투스 스피커(7개소 이상) 중 하나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스탬프투어' 앱을 설치한 후 앱 메인화면에서 1 '위치 가져오기' 또는 '탐색하기'를 통해 '경남 창녕군'을 선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 누리집-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녕군은 우포늪, 화왕산뿐만 아니라 어린이와 놀기좋은 산토끼노래동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인증사진으로 유명한 창녕 영산 만년교, 걷기 좋은 남지 개비리 등 매력적인 볼거리로 넘쳐난다.

군 관계자는 "모바일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창녕군의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하고 선물도 받는 일석이조의 행운을 누려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녕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

▲ 성낙인 수가 우수공무원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1일 정례조회에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을 선정, 관련 공무원 5명에게 상장을 시상했다.

군은 이번 상반기에도 부서에서 추천받은 19건의 사례 중 군민 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 확산 가능성 등을 평가했다. 

선정된 공무원은 △기획예산담당관 김정규 주무관(최우수) △농식품유통과 윤영주 주무관(우수) △기술지원과 윤중재 주무관(우수) △기획예산담당관 어경애 기획팀장(장려) △행정과 정지영 주무관(장려) 등이다.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5명에게는 근무성적 인사가점 부여와 더불어 시상금이 수여됐다.

최우수로 선정된 '전국 유일 창녕군 보조금 정산 도우미' 사례는 보조금 사업 담당자 1대1 교육과 보조금 정산 재검증을 도와 군민의 세금이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군은 매년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하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정책을 추진하는 등 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동료 공무원에게 모범이 되는 우수공무원을 상·하반기 연 2회 선발해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를 정착·확산시키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