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 'KB라이프 간편한 역모기지 종신보험' 출시

황현욱 / 2023-06-01 09:04:28
KB라이프생명은 지난해 출시한 '역모기지' 종신 상품에 간편심사 기능을 더한 '(무)KB라이프 간편한 역모기지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B라이프 간편한 역모기지 종신보험'은 사망보험금을 담보로 '역모기지' 기능을 활용해 노후 생활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지급형태를 종신형으로 신청시 기존 사망보험금을 초과해도 '역모기지지급액'을 평생 지급받을 수 있어 장수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다.

▲KB라이프 간편한 역모기지 종신보험 홍보 이미지 [KB라이프생명 제공]

이번에 신설된 10년, 20년 지급형을 통해 종신형 보다 더 많은 회당 지급액을 받을 수 있어 고객이 필요 자금 수준과 기간을 고려해서 선택할 수 있다. 10년형, 20년형의 경우 최대 역모기지 지급기간 동안만 지급받을 수 있으며, 역모기지 지급 기간 중 사망 시 역모기지지급액은 중단된다.

특히, 이번에 2세대 상품에는 간편 심사 기능을 추가해 고령자 및 유병력자도 가입할 수 있도록 인수 범위를 확대했다. 고연령자나 유병력자 등의 계약심사와 건강검진의 부담을 줄여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한 것이다.

이 밖에도 역모기지지급 기간 중 사망 시 역모기지원리금을 제외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원리금 전액 상환 시에는 최초 사망보장금액을 전액 보장받을 수 있다. 역모기지원리금의 부분 또는 전액 상환에 따른 수수료도 없어 역모기지의 △지급 △일시 중지 △재개 △상환 등을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유연하게 관리 가능하다.

이 상품의 보험료 납입 기간은 △5년 납 △10년 납 △15년 납 △20년 납 △25년 납 △30년 납 △55세 납 △60세 납 △65세 납 △70세 납 △75세 납 △80세 납 중 선택할 수 있다.

역모기지지급액 수령은 보험료 납입을 완료하고 납입기간이 경과한 이후에 신청할 수 있다. 주계약의 납입기간이 5년납 이하인 경우에는 보험료 납입을 완료하고 납입기간 후 5년이 경과한 이후에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지급액은 매년 또는 △1개월 △3개월 △6개월로 신청해 받을 수 있다. 역모기지원리금은 사망보험금 및 해약환급금에서 차감한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배타적사용권을 받은 상품 성원에 힘입어 '간편심사' 기능을 추가해 2세대 상품을 출시한 것"이라며 "업계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가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PI뉴스 / 황현욱 기자 wook9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현욱

황현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