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인구정책委 첫 회의–6월3일 전국파크골프대회 '티오프'

손임규 기자 / 2023-05-31 17:46:25
경남 밀양시는 3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과 시행계획 심의를 위해 '인구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 김성규 부시장이 3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인구정책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인구정책위원회는 '인구정책 및 지원시책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인구감소지역 대응위원회의 역할을 수행한다.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한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을 심의하고,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방향에 대해 설명과 자문을 진행했다.

밀양시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안)은 △인구활력증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신성장동력 지역인재양성 △밀양형 정주여건 개선 등 4대 전략을 비롯해 8대 실천과제와 26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됐다. 

박일호 시장은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시정분야에서 체계적이고 시행가능한 계획이 필요하다"면서 "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해 지역 실정에 맞는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17회 밀양시장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최

▲밀양파크골프장 전경 [밀양시 제공]

제17회 밀양시장배 전국파크골프대회가 6월 3∼4일 이틀간 밀양시 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 13개 시·도 7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개인전 36홀 저타 경쟁경기를 치르게 된다.

밀양시는 2023년을 '밀양 방문의 해'로 지정하면서 방문객들에게 밀양 만의 매력으로 스포츠·문화·관광·환경 등 생활 전 분야에 걸쳐 밀양다움을 선보이고 있다. 방문의 해와 관련된 프로그램과 진행 중인 이벤트 등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