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지난 2일 사천시체육회(회장 권택현), 골프협회(회장 진달수) 등과 함께 골프장카운티 사천CC에서 '골프장 이용료 1만 원 할인'에 대해 상호 협약했다.
골프장 이용료 시민 할인은 민선 5기부터 추진됐지만, 코로나19 등 다양한 사유로 인해 지금까지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해 왔다.
박동식 시장은 골프산업 활성화와 인구증가시책 추진 등을 내세워 골프장 측과 줄다리기 끝에 시민 이용료 할인을 이끌어 냈다.
시는 골프장카운티 사천CC 이용료 할인을 시작으로 관내 타니CC, 삼삼CC, 공군체력단련장 등과도 실무 간담회를 통해 시민 이용료 할인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사업 일환 '허브정원 만들기' 운영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박재령 대표이사) 소속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관내 9개 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문화조성사업인 '허브정원 만들기'를 잇따라 운영했다.
이번 '허브정원 만들기'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우리들의 작은 공간'이라는 주제로 사천초, 중앙고, 중앙여중, 사남초, 제일중, 사천고, 곤명중, 남양중, 용남중 등에서 진행됐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로즈마리 300포터를, 사천식물랜드는 학교폭력예방 문화조성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는 컨설팅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천식물랜드는 2022년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